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글쓴이
  • #4367
    Javert Matthew
    참가자

      Q: 페이스북에 워드프레스 게시물 공유시 OG가 소실(blank) 되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거의 모든 방법은 다 써봤는데요,

      1. 공교롭게도 facebook instant article 을 깔고 그렇습니다. 그래서 설정을 다시 다 풀어 줬는데 마찬가지입니다.
      2. 현상은, 과거 이미지 삽입된 포스팅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아무 문제 없이 이미지 뎅기던 블로그였거든요.
      3. 그런데 이제는 어떤 경우에는 되는데 어떤 경우에는 안됩니다.
      4. 그래서 600×315비율 그리고 1200×모드라, 어쨌든 페북 정책에 맞게 이미지 넣어도 안되요.
      5. 그래서 게시물 속성미미지로 규격 이미지를 박아도 안 되요(가급적 600×315).
      6. 그래서 이 썸네일을 도와주는 플러그인을 써도(가장 많이들 쓰는거) 잘 안됩니다.
      7. 이런 문제를 해결하려고 Yoast SEO로 바꿔서(프리미엄 아님) 이렇게 저렇게 했는데 잘 안 됩니다.
      8. 물론 facebook debugger 로 돌려봤습니다.
      9. 문제는 디버거에서 이미지 og의 정상 url (정상규격)이 뜨는데도 페이스북에서는 안 먹을 때가 있다는겁니다.
      10. 그러니까 상기의 문제와 조치 과정에서 어떤 경우에는 간혹 되기도 하는데, 거의 안 되고, 심지어 페이스북에 로딩 되었던게 다시 blank가 된다는 사실입니다. (어떤 경우엔 desk top에서는 보이는데 모바일에서는 blank, 또는 그 반대)
      11. 페이스북이 내부적으로 무슨 변경작업을 해서 일까요. 아니면 위 과정에서 제 블로그가 뭔가 손상된 걸까요?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4369
      mimoon12
      키 마스터

        ALL in One SEO로 해결 하십시오.

        – All in One SEO을 활성화 하되 Social 관련 설정을 Active로 놓고 시도해보십시오. Yoast SEO보다 낫습니다.

        ※ 상기와 같이 OG 등 메타가 흔들리고 잘 안 먹을 때는 다음 사항을 유념해서 테스트 해야합니다.

        1. FACEBOOK에서 Preview용 Cache를 감아들이는데는 (꽤) 시간차가 발생한다는 사실.

        2. 따라서 FACEBOOK 나름대로의 알고리즘에 의해 이미지를 cache로 불러들이는데, 그것을 SEO 관련 플러그나 기타 소스로 조절을 할 때는 그 시간차를 두고서 확인할 것. (금방 금방 반영되지 않음) debugging을 말하는 것임.

        3. 종전에는 이미지 사이즈 아무거나 상관 없이 다 cache에서 받아먹었으나, 최근 매우 불규칙적이 됨. 규약에 따르면 1200 x 630 또는 600 x 315라고는 하지만 안정적이지 않음. 그래도 1200 x 630이 가장 안정적.

      2 글 보임 - 1 에서 2 까지 (총 2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