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금 없는 예배/주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게시판 이슈와 묵상 이슈 포럼 ‘헌금 없는 예배/주일’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이 게시글은 3개 답변과 4명 참여가 있으며 마지막으로 영진 이 mimoon에 의해 2 년, 10 월 전에 업데이트 됐습니다.

4 글 보임 - 1 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 글쓴이
  • #2231
    영진 이
    mimoon
    Keymaster

    높은뜻정의교회 오대식 목사가 지난 1월 10일 주일예배 설교를 통해 “헌금 없는 주일을 시작하며”(사 41:17-20)를 선언했습니다. 이 설교에 의하면 한 달에 1번씩은 ‘헌금 없는 주일’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는데 매월 셋째 주 일요일에는 헌금을 내지 말고 가난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하자는 뜻이라고 합니다. (관련기사)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이 블로그에서 관련글: 헌금(offering)을 현금(Cash)으로 내는 이유

    #2281

    헌금은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리는것 아닌가요.
    구제와 봉사에 중요성은 다른식으로도 알릴수있을것같은데..따로 모금을 한다던가.아니면 헌금으로 교회에서 구제와봉사를 하면되는 게 아닌가..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릴 성도들의 자발적인 헌금을 막는 것은 그르다고 생각합니다

    #2290

    높은뜻정의교회의 심각한 문제.
    김동호 목사님도 책임이 있다고 봅니다.
    * 예배와 제물
    사실 상 구약의 모든 예배에는 헌물이 있었다.
    즉 제물이 있었다는 것이다.
    신약시대에 와서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음이 바로 예배였다.
    히브리서 9:11-12
    그리스도께서는 장래 좋은 일의 대제사장으로 오사 손으로 짓지 아니한 것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으로 말미암아
    염소와 송아지의 피로 하지 아니하고 오직 자기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이루사 단번에 성소에 들어가셨느니라
    예수님의 십자가는 예수님이 대제사장이되고, 직접 제물이 되신 말도 안되는 그런 예배였다.
    히브리서 9:26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한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물로 드려 죄를 없이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제물이 없는 예배란, 예수님의 죽음이 없는 예배를 말한다.
    십자가만 있고, 예수님의 희생과 대속이 없다면, 거기에 무슨 부활이 있겠으며 부활하신 후 영원히 죽지 않으시는 예수님의 생명이 있겠나?
    다윗도 모든 예배에 제물을 드렸다.
    오늘날 예배의 변질은 다분히 인본적이요 비성경적이다.
    수 많은 체인교회들이 그런 신학을 양산하면서 교인들의 수를 불리거나 수평이동을 조장하고 있다.
    몸은 좀 편해질지 모르겠지만, 성령님과는 점점 멀어진다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2366
    영진 이
    mimoon
    Keymaster

    @tlsalth @Javert @DaeJung Noh 좋은 말씀입니다. 한국교회의 부패에 대한 상대적 과시로 보이는데, (다른) 교회의 부패가 예배로부터의 일탈의 조건은 될 수 없겠죠. 결코 딴 교회보다 정의롭다고 여겨지지도 않은데다가…

4 글 보임 - 1 에서 4 까지 (총 4 중에서)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Left Menu Icon
Mi Moon (美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