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7명의 독자가 공감하셨습니다
  • 이 주제에는 0개 답변, 1명 참여가 있으며 mimoon1 월, 4 주 전에 전에 마지막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글쓴이
  • #16650
    mimoon
    키 마스터

      고난주간-성금요일 성서일과 중에서 바룩 3:9-15, 3:32-4:4

      
      제3장
      
      --
      
      9   이스라엘아! 생명의 말씀을 들어라. 귀를 기울여 지혜를 배워라. 
      10   이스라엘아! 네가 어찌하여 남의 나라에서 늙어 가며 원수들의 땅에서 사느냐? 
      11   이스라엘아! 네가 어찌하여 죽은 자들과 함께 섞여 지옥으로 가는 자들 틈에 끼게 되었느냐? 
      12   네가 지혜의 샘을 외면했기 때문이다. 
      13   만일 네가 하느님의 길을 걸었더라면 너는 영원히 평화롭게 살았을 것이다. 
      14   지혜가 어디서 오는지, 힘이 어디서 오는지, 깨달음이 어디서 오는지를 배워라. 그리하여 장수의 비결이 어디 있는지 눈을 밝게 하는 빛과 평화가 어디서 오는지를 깨달아라. 
      15   지혜의 있는 곳을 발견한 사람이 누구인가? 지혜의 보고에 들어 가 본 사람이 누구인가? 
      
      --
      
      32   모든 것을 다 아시는 그분만이 통찰력을 가지고 지혜를 알아 내셨다. 영원히 이 땅을 있게 하시고 그 안에 네 발 가진 짐승들을 살게 하셨다. 
      33   그분이 보내시니 빛은 가고 그분이 부르시니 빛은 떨며 복종한다. 
      34   별들은 때맞추어 빛을 내며 즐거워한다. 
      35   별들을 부르시니 "우리가 여기 있읍니다" 대답하며, 자기들을 만들어 주신 분을 위하여 즐거움으로 빛을 낸다. 
      36   그분이 우리 하느님이시다. 아무도 그분에 비교될 수 없다. 
      37   그분이 모든 지혜의 길을 찾아 내시어 당신의 종 야곱과 당신의 사랑을 받는 이스라엘에게 주시었다. 
      38   그리고 나서야 비로소 땅 위에 지혜가 나타나게 되었고 사람들과 함께 어울리게 되었다.
      
      --
      
      제4장
      1   그것은 곧 하느님의 계명과 영원히 존속하는 율법을 기록한 책. 이 지혜를 따르는 사람은 살 것이고 이 지혜를 버리는 자는 죽을 것이다.
      2   야곱아 돌아 서서 지혜를 잡아라. 그 지혜의 빛을 따라 밝은 길을 가라.
      3   네 영광을 남에게 빼앗기지 말아라. 네 나라 이권을 남의 나라에 넘겨 주지 말아라.
      4   하느님께서 기뻐하시는 일이 무엇인지를 우리가 알게 되었으니 이스라엘아 네가 행복하구나.
      
    1 글 보임 - 1 에서 1 까지 (총 1 중에서)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