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44명의 독자가 공감하셨습니다 

헬라어 기초 강의 2021년ㅡ관사와 형용사 편입니다. 이 동영상 강의는 회원 가입만으로도 사용가능한 콘텐츠입니다.

이 사이트에 있는 기존의 헬라어 기초 강의 시리즈는 일반 가입 회원에게는 제한되어 있으나 이 시리즈는 공개 버전입니다.

이 동영상 강의 요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Idx of Contents

관사

헬라어 관사는 형용사와 명사를 오가며 독특한 기능을 합니다.

가령 ‘선한 목자’라 하였을 때 ὁ ποιμὴν καλός라고 쓰거나 καλός ποιμὴν라고 쓸 수도 있을 텐데 ὁ ποιμὴν ὁ καλός라고 쓴 것은 선하기 때문에 목자인 것이 아니라 자신의 ‘선한’ 직무적 속성으로 자신의 목자라는 신분으로서 속성을 명확히 해준다는 강조점이 있습니다. 그것은 마치 ’선생님’을 뜻하는 디다스칼로스(διδάσκαλος)가 칼로스(καλός, ‘좋은’)를 품고 있는 것처럼, 인간성 좋고 성격 좋은 선생이 ‘좋은 선생’이 아니라 ‘선생’ 자체가 ‘좋은 선생’이란 의미와 통하는 것입니다.

이런 뉘앙스는 헬라어의 관사와 형용사 용법을 알지 못하면 근접할 수 없습니다.

형용사

헬라어의 형용사는 명사를 따라다니면서 관사와 더불어 세 가지 용법으로 작용을 일으킵니다.

…일반 회원 구독자에게 공개된 콘텐츠입니다. 후원 구독자가 아니어도 회원가입만으로도 접근 가능합니다. 이미 회원이신 분은 로그인 하십시오. 후원 구독자로 기한 약정을 하시면 더 폭넓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공개 정책 보기.

This content only allowed by Contributors or Subscribers. You are a(n) anonymous. Please be a contributors or sponsor through donation.

헬라어 기초

댓글 달기